Thinks2013.11.25 19:57


효과적인 홍보 비용 책정하기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효과적인 웹 홍보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여러분의 예산을 분배를 하셔야 합니다. 



오프라인 , 온라인 가리지 않고 지금은 꼭 필요한게 온라인 홍보 방법입니다. 

이 홍보 방법을 어떻게 잘 해야 할지 참 걱정이 많습니다. 실예로 우리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웹 홍보 방법으로는

Naver의 무료 사이트등록, 구글, 다음 등의 무료 사이트 등록 등이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Naver에 사이트만 등록이 되면 3일이내에 기가막히게 광고 하라고 전화가 아주 칼같이 오는게 현실입니다. 


간혹 우리들은 이런 전화를 받고 해당 포털에 광고를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과연 이러한 웹광고가 실제 우리의 수익과 연결되는 것인지는 확인해 봐야 할겁니다. 


혹자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만 해도 본전은 뽑을 것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SNS가 보편화 되어 있는 현실에서 네이버 키워드 광고 만으로 홍보에 끝을 논하기란 매우 어렵습다. 

무슨 말이냐 하면 가령 오프라인 매장을 하나 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럼 아마도 사장님들은 네이버 키워드광고에 중요 

키워드를 잡아 등록하고 노출을 시작 할겁니다. 헌데 이 키워드가 광고가 그렇게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면 

별 문제가 될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하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그런데 광고가 비쌀땐 어떻게 할까요. 

한번 클릭에 1만원 정도가 지출된다고 하면 어떨까요? 

보통에 사람들이라면 노출된 광고를 보고 클릭하지 말고 보고 직접 찾아오거나 , 전화를 걸어 줬으면 하고 바랄 겁니다.


노출은 되었으면 하지만 , 클릭은 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하는 웃지 않을수 없는 상황이 연출 되는 것입니다. 

이럴때 반드시 전략이 필요합니다. 

광고를 할 수 있는 곳을 모두 찾아 광고비를 분산 해야 합니다. 가령 Facebook을 운영하고 , Google을 이용한다면 각각에 

맞는 비용을 책정 하고 , 네이버 키워드 입찰가를 선정해야 하는 거지요. 

무턱되고 네이버 키워드 광고만 진행 한다면 , 비용대비 효과는 아주 떨어 질겁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홍마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