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Tistory 블로그에 Slider를 달아보자


일전에 포스트 했던 "블랙베리 Z10 슬라이드 - 실험중" 관련해서 이번 포스트는 어떻게 해당 슬라이드가

작동 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URL

2013/02/02 - [Mobile] - 블랙베리 Z10 슬라이드 - 실


사용된 Slider소스는 bxslider.com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소스를 기반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소스 라이센스는 WTFPL을 체택 하였습니다. 뭐 무료이고 어떻게 사용하던 상관 없다는 라이센스라고 합니다.

faq 제일 밑에 보면 해당 라이센스에 대해서 설명 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게 맥주 한잔 사달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실제로 "Buy me a beer"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paypal 과 연동되어 있습니다.



1.bxSlider 다운로드 및 Tistory 설정

화면 오른쪽 상단에 Download의 파란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압축을 푼 후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은 폴더와 파일이 나옵니다.

이미지에 표시된 jquery.bzslider.css 와 jquery.bxslider.min.js 그리고 images폴더에 있는 

bx_loader.gif , controls.png  파일을 tistory html/css 편집에 파일을 올려 놓도록 합니다. 






2.슬라이드 글쓰기

bxslider.com에 보면 해당 소스에 대한 설명을 참으로 잘 해 났습니다.

지금 이 페이지를 읽고 계신 분이라면 아마도 싶게 사용하지 않나 생각 합니다.

나머지 소스 및 기타 등록 사항은 bxslider.com에서 참조 하시면 곧바로 적용 하 실 수 있습니다.

물론 Html 편집에서 수정 및 글쓰기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