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ud Virtual Office/Free Office

무료로 사용하는 기업용 이메일 총정리


무료로 사용하는 기업용 이메일 총정리!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서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회사를 창업하던

프랜차이즈 형태의 상점을 오픈해서 창업을 하던 , 그 어떤 것이 되었던 지금은 IT쪽 인프라를 구축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관련 포스트 했던 "창업에 필요한 IT 시스템 Top 10"에서 꼭 필요한 it 시스템은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그와 관련된 포스트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업용 이메일을 총정리 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번 해당 이메일 관련 구축 및 사용법에 관련해서 포스트를 했었습니다만 총괄해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기업용 이메일 총정리

1.네이버works

가격 : 무료

생성계정수 : 300개

메일 용량 : 15GB

연동 : 모바일,Outlook

서비스 : 기존 naver의 개인 서비스를 모두 이용가능 (n드라이브,오피스,캘린더,주소록..)

로그인 : 반드시 naver개인 계정이 존재해야 합니다. 기존 naver계정에 신규로 만든 도메인 계정을 매칭 시킵니다.

naver.com으로 접속해서 기존에 naver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해당 도메인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참조 : 네이버Works 설정하기 >>


2.다음스마트워크 

(명칭 변경 기존 다음도메인에서 다음스마트워크)

가격 : 무료

생성계정수 : 500개

메일 용량 : 20GB

연동 : 모바일, Outlook

서비스 : 기존 다음의 개인 서비스를 모두 이용가능 (클라우드,캘린더,주소록..)

로그인 : 반드시 Daum개인 계정이 존재해야 합니다. 기존 Daum계정에 신규로 만든 도메인 계정을 매칭 시킵니다.

네이버Works와 같이 다음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음계정으로 로그인 다음 해당 도메인계정을 사용합니다.

설정참조 : 다음스마트워크 설정하기 >>



3.Microsoft - Windows domain Live

가격 : 무료

생성계정수 : 50개 (추가 계정은 서비스 팀에 요청하면 더 부여 해 준다고합니다.)

메일 용량 : outlook.com 사용으로 무제한 가능 

연동 : 모바일, Outlook

서비스 : 기존 Microsoft의 개인 서비스를 모두 이용가능 (skydrive 7GB,캘린더,주소록..)

로그인 : 도메인에서 등록한 계정으로 곧바로 로그인 하면 됩니다. 즉 demo@mydomain.com의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그대로 outlook.com에 접속하면 됩니다.

설치참조 : Windows Domain Live 설정하기 >>



이렇게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서비스를 정리 해 봤습니다. 

Google Apps가 작년(2012년)부터 무료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고 있는 시점에서 해당 3가지의 이메일 서비스를 

참고해 볼만합니다.  참고로 현재 위의 모든 서비스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서비스가

계속해서 무료로 진행 될것이라고는 장담 할 수 없을겁니다. Google Apps가 그랬던 것 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