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구축?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구축?

워드프레스를 적용하여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자체 블로그를 운영중인 기업이나 개인이 많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가장큰 기여를 한 것이 바로 서울시홈페이지 이겠지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뭐 어찌되었던 워드프레스가 국내에서 자리잡게한 가장큰 요인이 아니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워드프레스 장점 5

이렇게 많이들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워드프레스에 장점은 무엇일까요? 제가생각 하는 장점 5가지는 이렇습니다.

1.구축편의성 - 세상에서 이렇게 홈페이지를 편하고 쉽게 만들수 있는 오픈소스가 있었는가 할정도로 홈페이지구축에 있어 매우 편안합니다. 

2.확장성 - 많은 플러그인이 존재하여 자신이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단지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설정만 하면 됩니다. 쇼핑몰도 구축이 플러그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3.수많은 탬플릿 - 아주 저 비용 (5만원선)으로 내가 원하는 , 기업이 원하는 홈페이지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웹디자이너가 필요 하지 않을수 있고 , 웹프로그래머가 필요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4.검색에 잘 걸려 - Google , Naver , Daum 등이 검색엔진을 사용해서 해당 사이트의 포스팅 및 기타 정보를 노출해 주는 기능을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가장 노출이 잘되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단지 블로그에 글을 쓰듯이 내용만 신경쓰면 됩니다. 다만 그글을 쓸때 좀더 세련되고 섬세하게 할 필요는 있습니다. 

5.비용 - 혹 홈페이지를 단순형(기업소개)으로 구축하거나 운영해야 한다면 그 어떤 홈페이지구축 비용보다 저렴합니다. 이유가 뭘까요 ?.. 웹쪽 일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 하더라고 구축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요?

여기서 워드프레스의 장점만을 보고 웹쪽일을 전혀 해보지 않은 사람이 홈페이지 만든다고 할때 엄청난 벽을 만나보게 될겁니다. 누구나 쉽다고 하고 , 누구나 만들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절대 그렇지 않을수 있습니다. 웹쪽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없다면 전혀 손을 못댈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510kr.com 이라는 도메인이 있습니다. 이 도메인에 회사소개도 하고 싶고 쇼핑몰도 만들고 싶어서 워드프레스로 하면 된다고 해서 시작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요? 라는 질문을 네이버 지식인에 해 보고 따라만할것 같아서 따라해 봅니다. 과연 성공할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데 구축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진도가 나갈수 없을 겁니다. 



할수 있는것과 못하는 것

최종 이런말을 하고 싶습니다. 저처럼 이쪽 웹에서 근 10년이 넘은 사람이나 최소 웹쪽에 종사를 해서 웹디자이너도 해보고 싸이트도 운영해보고 , ASP,PHP,CGI , JSP , DNS , Domain ..... PhotoShop , HTML , Javascript , HTML5 , JQuery.... 등등의용어를 단 한번도 접해 보지 않았는데 무턱데고 워드프레스로 홈페이를 구축한다는 것은 정말 힘들 겁니다.워드프레스가 쉬운사람이 정말로 존재 합니다. 그렇지만 워드프레스가 정말로 어려운 사람도 존재 합니다. 자신이 할수있는 것과 하지 못하는 것을 정확히 판단 하셔서 홈페이지를 구축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