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Works (네이버 Works)에 구성원 추가하기 완전정복


1.구성원 추가에 대한 전제 조건

1).반드시 네이버 기존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Google Apps와의 차이점 중 가장 큰 차이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도메인 별 아이디를 사용해서 로그인 하면 좋겠지만 현재는 그렇게 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을 초대해서 소속되어 있는 도메인(회사,동호회,모임등)에 계정을 하나 더 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구성원이 수락해 주어야 합니다. 

구성원을 추가 할때 해당 사용자에게 메일이 자동으로 발송 됩니다. 정말로 이 계정을 사용할 것인가 하는 거지요

그런데 구성원이 수락을 하지 않으면 해당 구성원은 사용 할 수가 없게 됩니다. 그러니 반드시 구성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2.도메인 관리하기 팝업 실행

관리자로 로그인 후 네이버 메일의 왼쪽 하단에 있는 네이버 Works 이미지를 클릭 합니다. 

그럼 도메인을 관리 할 수 있는 팝업창이 발생 됩니다 . 이것도 Google Apps와의 차이점으로 Google Apps는

별도의 도메인 관리 콘솔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서 많은 것을 설정 하고 관리 합니다. 


설정으로 이동


 
 

도메인 관리 화면 (구성원 추가)




3.구성원 등록

구성원에 대한 권한 및 기타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보 입력이 완료되면 해당 구성원에게 이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여기서 위에 말한 전제 조건 이었던

naver email을 입력 하여야 합니다. 


구성원 정보 입력


 
초대장 보내기





4.구성원 초대 수락

초대장이 구성원의 이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초대장을 받은 구성원은 안내에 따라 진행 하면 됩니다. 별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이러이러한 사람이

당신을 이 도메인에 구성원으로 초대 했으니 수락해서 같이 사용하자... 뭐 이런 내용입니다.

구성원이 받은 초대장

초대 수락을 위한 정보 동의

수락에 따른 구성원 안내 메일



이렇게 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되어 구성원이 곧바로 해당 도메인에 계정으로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그럼 구성원들은 어떤 내용이 변화가 될까요?



구성원에게 변화 되는 요소

크게 변화 되는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역시 추가되는 것은 분명히 있습니다. 

1).주소록

도메인 구성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구성원의 자료가 확인 됩니다. 

만약 동호회 라고 한다면 별도의 주소록 정보가 필요 없겠지요. 그대로 사용하면 되니 말입니다. 

별도로 추가 하거나 그럴수는 없습니다. 

다만 도메인 주소록에 있는 구성원의 정보를 내 주소록 (기본연락처)에 복사해서 관리가 가능 합니다.

2).캘린더

네이버 Works를 사용하면 어쩌면 가장 편하게 여겨 질지도 모르는 내용입니다. 

도메인 캘런더를 사용하면 구성원 모두가 동일한 일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령 동호회 총무가 이번달 산행 장소는 지리산 이라고 하면 그에 따른 일정을 총무가 

도메인 캘린더에 입력만 하게 되면 모든 구성원의 도메인 캘린더에도 일정이 그대로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더 좋은 기능은 구성원 모두에게 이메일을 자동으로 보내 줍니다. 

3).메일

도메인 메일함이 별도로 생성됩니다. 

그리고 발송 주체를 @naver.com 으로 할 지 아니면 소속된 도메인으로 사용할지도 선택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Posted by 홍마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