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Google Analytics

구글 웹로그 분석 사용 1단계- (Google Analytics 등록)

현 인터넷의 중심에 Google을 이라는 단어를 떠올리지 않고 인터넷을 논한다는 것은 약간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Asp,SaaS,Cloud 벌써 우리곁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또한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IT의 선두에는 물론 Google이 있습니다. Google 은 모두들 다 아는 바와 같이 검색엔진으로 시작 해서 이제는 그 활용 분야가 매우 넓게 응용되고 있는 실정이지요... 우리나라 대표 기업인 삼성도 어찌보면 Google이 없었다면 Galaxy 시리즈를 만들지 못하였겠지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오늘은 Google 에서 잘만 사용하면 웹페이지(쇼핑몰,회사홈페이지.....)등에 대한 로그 분석을 일반 좀더 세밀하게 할 수 있는 공짜 솔루션 Google Analytics를 설명하고 자 합니다.



 Google Analytics를 사용해보자 


Google analytics는 위에서도 설명 하였던것처럼 웹에서 이루워 지고 있는 분석 및 통계를 제공 합니다. 서비스가 시작된지는 매우 오래 되었지만 해당 서비스를 알고 적용하는 회사 및 개인 블로거 들은 그렇게 많이 없는것 같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화면 UI는 현재 google 의 디자인 정책에 의해서 훨씬더 사용자 편향적으로 변해 사용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1.Google 회원가입 

우선 가장 먼저 Google 에 회원 가입을 하셔야 겠지요.


2.Google Analytics 등록

Google에 가입후 아래 URL로 이동 합니다. 물론 로그인 후에 가능 합니다. Analytics 페이지로 이동




3.로그인 확인



4.필요정보 입력

별로 어려운 내용은 없습니다. 다만 주의하여야 할 것이 Time zone을 정확히 입력하셔야만 합니다.



5.정상적으로 등록완료

4번까지 진행 하고 Submig 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성공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사용하시길 원하시면 오른쪽 상단 에 Setting 으로 이동해서 "한국어"를 선택 해 주시면 됩니다.







6.완료

한국어로 사용으로 전향까지 했다면 첫번째 사용법 까지는 잘 오셨습니다.





7.추가작업

6단계 까지 왔다고 해서 모든것이 끝난것은 아닙니다.실제로 로그를 분석할 사이트를 등록하는 단계가 남았습니다.해당 정보는 곧바로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