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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Cloud Free Solution

기업용 쇼셜 Yammer를 아시나요?

 

예전에 사용하던 사내 인트라넷 개념은 많은 게시판과 많은 자료실을 짜임세 있게 잘 운영하는 것이 거의 대부분 이었습니다.

헌데 요즘은 쇼셜이라는 새로운 분야가 들어 오면서 기업에도 쇼셜/협업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Facebook의 사내 기업화라고 통칭하면 될듯하네요.

왜 기업에서 사내 쇼셜이 필요 할까요?

MSN 메신져를 사용하지 않으셨나요?

일종에 기업용 메신져로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작은 기업들이 많았습니다.

헌데 지금은 어떤가요?.. 해당 메신져는 프로그램을 서비스 하지 않고 있으며 Nateon역시 지인들과의 통신 수단으로 전략하고

말았습니다. 여기에는 카카오톡이라는 Mobile 메신져도 한 부분을 차지 했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기업용 쇼셜이 필요한 이유는 예전에 메신져 즉 1회성으로 남는 정보를 기록하고 그에 따른 정보를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역활을 합니다.

가령 사내에  아이디어를 기록하는 창구가 있다면 어떠한 이점이 있을까요?

1.많은 아이디어 기록

2.해당 하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서로 토론

3.아이디어 체택

4.새로운 비젼을 제시

이러한 것을 할 수 있을 니다. 단 여기서 제약은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이 전제 되어야 합니다.

 

그럼 이러한 도구를 도입하기 위해서 사용으로 나와 있는 UC를 도입해도 되지만 Yammer라고 하는

기업용 쇼셜을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좋을 겁니다.

직원간의 소통이 아직까지 소홀 하였다거나 ,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 기업이라면 추천해 드리고 싶은

협업 도구 입니다.

 

http://www.yamm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