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s

블로그 방문자수... 내 마음 대로 만들기 !

블로그 방문자수... 내 마음 대로 만들기 !

참으로 이상한 내용입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를 내 마음대로 결정할수 있다니요 ^^

그럼 방문자수를 천명도 좋고 만명도 만들수 있다는 이야기가 아닌가요.... 정말이 말인지 막걸리 일지 모르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 한번 돌리면 방문자수를 내가 원하는 숫자로 만들수 있더군요. 

아래 그림은 제가 운영하지 않는 블로그중 하나를  선택해서 방문자수를 10분만에 200명 이상 으로 만든 그래프입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2014.12.20 ~ 2015.1.4일 까지는 방문자 수가 0명 이었습니다. 물론 당연한 결과 일겁니다. 해당 블로그에는 글이 딱 2건 올라가 있으니 당연한 결과로 보여 집니다. 그런데 제가 1월5일(2015년)에 프로그램을 돌린지 10분만에 방문자수가 200명을 넘기는 일이 발생 되더군요.. ^^..



블로그 방문자수가 정말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인가 ?

바이럴 마케팅이야 말로 이세상에 단 하나 남은 웹 마케팅에 도구라고 생각하여 그 꼭대기에 블로그가 있었습니다. 해서 기업이던 개인이던 ,  블로그 방문자수에만 올인 했던 경험이 아마도 블로그를 마케팅으로 활용했던 분이라면 한번쯤은 있었을것 입니다. 저또한 그 방문자수 때문에 고심을 많이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평균 천명 이상의 만을때는 3만명 까지 트래픽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 상단에 노출될때의 짜릿함이 있더군요... ^^... 또한 외부 광고업체의 블로그 판매 제안을 받은적도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한번쯤 생각해 보아야 할 핵심 문제가 있습니다. 

눈앞에 보이는 숫자는 허상일수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글이 2건 밖에 없어도 블로그 방문자수를 충분히 내가 원하고 싶은 숫자만큼 만들수 있습니다. 그 숫자를 우리는 어떻게 신뢰 할수 있을것인지 한번쯤 생각해 보아야 할겁니다.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효과의 극대화 전략은 바로 소통!

너무 당연한 말인것 같지만 결코 싶지 않은 말입니다. 저 또한 방문자수에 의존하다 진정한 소통을 등안시 한 케이스라고 볼수 있습니다. 소통 확인 방문자수가 아니라 덧글입니다. 광고성 덧글이 아닌 소통에 관한 덧글 일겁니다. 혹 아직도 블로그 방문자수에 대한 트래픽으로 블로그 콘텐츠 키워드를 만드시는 블로거나 기업이 있으시다면 지금 부터라도 소통에 그 역량을 쏫아 넣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