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Google Drive

인터넷이 안되도 Google Presentation 문서로 프리젠테이션 진행하기


Google Presentation 문서를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한번쯤 격었을 만한 ...

인터넷이 안되면 Presentation 문서도 같이 안되어서 참으로 난처한 경우를 접했을 때가 있었을 겁니다.

인터넷이 속도가 느릴 경우도 마찬가지로 버벅되는 Presentation문서 때문에 진땀을 흘린 기억도 있습니다. 


관련 포스트

2013/01/29 - [Google/Google Apps] - Gmail 오프라인 알고계시나요?

2013/02/04 - [Google/Google Tip] - 구글의 덫


이러한 인터넷이 되던 , 먹통이던 , 끊어지던  Chrome을 사용하고 있다면 전혀 문제가 없이 

Google  Presentation 문서로 PT를 진행 할 수 가 있습니다. 



인터넷이 안되도 Google Presentation 문서로 PT하기


Google Drive 오프라인 기능 설정

구성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전제 조건은 반드시 Chrome을 사용해야 한다는 겁니다.


1.오프라인 문서도구 활성화 하기

Google Drive에 접속 후 왼쪽에 더보기 -> 오프라인 활성화를 클릭합니다.



2.오프라인 사용설정 진행

파란색 버튼의 "오프라인 사용절정" 을 클릭 합니다. 

클릭하면 자동으로 컨트롤이 오른쪽에 있는 "앱 다운로드"가 활성화 됩니다. 

Chrome에  앱 다운로드가 설정 되어 있으면 해당 2번 내용은 표시 되지 않습니다.



3.Chrome에 Google Drive 설치하기

앱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4.동기화 진행

Google Drive에 있는 모든 문서를 로컬에 저장합니다. 

동기화가 진행 되는겁니다. 

오프라인일때 문서를 수정 하게 되면 온라인 상태일때 다시 동기화가 진행 됩니다.





확인해 봅시다.

Google Chrome 어플리케이션 탭을 클릭해 봅니다. 

이때 온라인 상태와 오프라인 일때의 상태를 만들어 비교 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일때 Chrome 어플리케이션 


오프라인일때  Chrome 어플리케이션

Google 캘린더 , Google 드라이브 , Gmail 오프라인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Google의 성장을 단면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단순한 브라우져로 시작한 Chrome 은  Chrome Web Store를 만들어 새로운 마켓을 열어 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단순히 거의 모든 것의 웹 링크로 연결되고 있지만 그 속에는 참으로 많은것을 내포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홍보 , Google 과 연계한 어플리케이션 등 앞으로 어떤것이 더 들어 갈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오프라인도 Chrome에서만 돌아가게 하고 있습니다. 

이것또한 Google의 덫이 아닌가 합니다. Chrome에서 빠져 나올 수 없는 하나의 매개체가 되겠지요.


'Google > Google Dr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Form (구글양식)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 2013.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