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을 하는 분이라면 왠만한 클라우드 서비스 한가지 정도는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우선국내에 보편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서 정리를 하겠습니다.
국내에 보편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목록 및 특징
3.KT Olleh ucloud
Olleh에서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일반회원과 무료회원용이 있습니다.
- 용량 : 일반회원 : 2GB , 올레회원 : 50GB , 기업용 : 별도 가격정책
- 특징 : 개인용 보다 오히려 Biz용(기업용)으로 사용이 적합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도입
4.T Cloud
SK에서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오픈아이디 정책으로 SK에서 운영중인 서비스 중
NATE, Cyworld, 11st, Melon, Hoppin, T cloud, T map,T store 모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SKT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최초에 오픈할때 10GB였는데 지금(2013.2월)은 20GB라고 합니다.
- 용량 : SKT 고객 - 20GB , KT/ LG유플러스 고객은 무료 저장용량 5GB 제공
- 특징 : 다양한 추가 요소 가 많습니다.
- 라운지 - 일종에 파일공유 SNS입니다. 자신이 아는 사람들에게 내가 올린 파일을 서로 공유해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 다이어리
- 연럭처
- 메시지관리 - 스마트폰 문자를 관리 해 주는 기능입니다.
한눈에 보기 !
[덧글 -홍마담의 생각]
어떠한 것이 자신 한테 맞을지 잘 선택 해서 사용하시며 될 듯 합니다.
최초에 문서를 로컬PC에서 USB로 이제는 USB에서 Storage Cloud로 옮겨 가고 있습니다.
용량도 넉넉합니다. USB 하나 구매해서 사용하는 가격이나 Cloud 유료 서비스 하나 이용하는 가격이나 거의 비슷합니다.
이런 Storage Cloud 서비스의 선택 조건은 제가 보기엔 확장성일 것 같습니다.
단순한 Storage의 기능에서 그치게 된다면 Storage Cloud의 기능을 49%만 활용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같은 경우는 Storage 개념보단 오히려 문서의 협업에 더 포커스가 맞쳐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Google Drive를 사용하게 됩니다 . 하나의 Excel문서를 가지고 공동으로 작업 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한가요.
그리고 폴더를 통체로 공유해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문서를 이메일로 주고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Google Drive를 사용합니다.
(번호적인 순위는 임의적으로 붙였습니다. 번호가 곧 좋다는것은 아닙니다.)
홍마담 추천도서
'Cloud > Cloud Stor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 곳에서 관리 하세요. (7) | 2013.01.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