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Google Apps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Google SpreadSheet





Google 가지고 우리가 할 수 있는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상상하면 이루워진다"... 이 말은 Google 을 두고 한 말이 아닐까 합니다. 


혹 IT쪽 전산 부서에서 일을 한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꼭 한번쯤은 사용해 봤을

Project Schedule  .... Free버젼도 있고 MS의 유료 버젼도 있고 다른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 적도 있을겁니다. 이것도 저것도 아니면  Excel에서 만들어서 관리 했었지요.


 

돈 주고 관리하는 프로젝트 일정은 소속되어 있는 구성원들간의 공유가 가능해서 

참 좋았으나  나머지 Free버젼들은 사용하기는 좋으나 구성원들간의 공유가 안된다는게

가장 단점 이었을 겁니다.  그래서 했던 방법이 처음에 Excel로 하나 만들어서 구성원

에게 전달하고 일정이 진행 될때 중간중간 프로젝트 미팅 할때 완료상황 및 미진사항

개제 해서 제 배포 하는 뭐 이런식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이런 일련의 작업을 한번에 해결 해 줄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말이지요. Google을 사용하면 모두 해결 될수가 있습니다. 

프로젝트일정 공유, 구성원 공유, 진행상황... 거기에 들어간 리소스에 대한 금액 합산까지...

 

해당 블로그로 이동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