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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Google Plus

Google+ 행아웃을 활용한 원격화상회의 방법

구글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가요?

그것은 아마도 많은 자원을 한번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일겁니다.

이메일,홈페이지,블로그,그룹스,쇼셜 , 원격화상회의 ,원격드라이브,문서관리,사진도구..... 뭐 나열해 보면 참으로 많습니다.

거기에 또 거의 모든 서비스가 API를 제공합니다.

검색에서 시작해서 거의 전반적인 IT인프라의 모든 것을 Google이 가지고 있다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Google의 서비스 중에 원격화상회의 솔루션인 Google+ 행아웃 이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Google+의 행아웃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Google+ (구글 플러스) 행아운 사용하기



행아웃은 구글플러스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참석하려고 하는 사람도 Google+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글 플러스 사용자로 가장하고 포스트를 진행 합니다.


1.행아웃 기본 정리

  • 행아웃에 최대 동시 접속자는 9명 까지 가능 합니다.
  • 모마일 및 태블릿 PC모두 접속이 가능 합니다.
  • 무료입니다.




2.행아웃으로 이동

구글플러스 왼쪽 메뉴에 보면 행아웃 아이콘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며


오른쪽 상단 빨간 버튼으로 "행아웃 시작"이라고 하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3.참석자 추가

팝업이 열리며 같이 참석할 인원을 초대 합니다.

화면을 잘 보면 알 수 있듯이 현재 로그인 되어 있는 사용자는 초록색으로 표현 되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노란색 및 아무것도

표시 되고 있지 않습니다. 

참석할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합니다.

(미리 구글플러스에 셔클로 등록을 해 놓으면 불러오기 가 편합니다.)

그리고 행아웃을 어떠한 이름으로 할 것인지 정하고 행아웃에 대한 이름을 입력 합니다.

그리고 팝업 화면 재일하단에는 자신의 모습이 보여 집니다. 

최종 참석자에게 추가 요청을 보내면 화상회의 개체자의 팝업 화면은 참석자를 기다리는 화면으로 변합니다.


참석자 추가



참석자 기다리기



이메일 초대장

참석자는 이메일 초대장을 받게됩니다.



4.화상회의 시작하기

위의 설정이 모두 완료되고 난 후 참석자가 행아웃에 로그인 하면 음성과 화면의 회의 즉 화상회의가 진행 됩니다.

아래 2사진은 한 곳은 PC에서 접속한 화상회의 화면 이고 또 하나는 갤럭시2 에서 직접 접속한 화면 입니다.


PC 상에서 보여지는 화상회의 화면

(아래 화면은 제가 사용하는 2개의 이메일로 동시에 화상회의를 진행 해서 화면상의 모습이 2다 저 입니다.)



갤럭시 2에서 접속한 화상회의 화면




5.응용분야

이런 원격화상회의 솔루션을 어느곳에 응용하면 될까요.

출장가 있는 직원간에 서로 미팅, 퇴근 했는데 급하게 처리해야 할 문제가 생겼을때 , 직원 뽑을때 사전 담당자 미팅할때

또 외국에 나가있는 내 자녀와 통화 하고 싶을때 

응용 분야는 참으로 많을 겁니다.


6.행아웃의 좋은점

이런 무료 원격 화상 솔루션은 이제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것이 Skype 가 그 선두자리에 있고 , FaceTime 및 기타 많은 폰들의 화상채팅 기능을 지원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제가 사용해 본 행아웃의 가장 장점은 한마디로 Google 이라는 겁니다. 

Google과 연동 할 수 있는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만약 Google Calendar를 사용 한다면 미팅을 행아웃으로 한다고 했을때 Calendar에 참석자에게 초대장을 보내면서

일자,시간 모든 내용을 Calendar 초대장과 함께 행아웃 세션을 만들어 놓을 수 있게 됩니다. 

너무 편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