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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Google Calendar

Google Calendar로 정기모임 관리하기

요즘은 정기모임(정모)로 인해 자신의 네트웍도 만들고 , 정보도 습득하고  , 좋은 음식도 먹고 참으로 많은

일을 할 수가 있는 시대입니다.

이런 정기모임을 할때 회원들에 대한 참여 여부 확인 이나 기타 알림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Google Calendar로 정기모임 관리하기

Google Calendar에 기능 중 여러가지가 있지만 해당 일정을 구성원에게 알려 주고 

구성원이 해당 일자에 참여 가 가능 한지 아니면 불가능 한지를 알려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에 모임이 온라인 모임일 경우 Google Plus의 행아웃으로 화상 모임도 가능 합니다.

일종에 컨퍼넌스콜 과 같은 기능 입니다. 

회사의 주요 안건이나 출장 으로 인한 회의 불 참석자를 위해 행아웃으로 화상회의를 진행 할 수 있는 기능도 가능 합니다. 


1.참석자 추가하기


일정을 생성할때  "참석자 추가"에 모임의 사용자를 추가 합니다.

모임별 주소록을 관리 하고 있다면 입력란에 그룹명을 입력하게 되면 그룹에 소속되어 있는 모든 사용자가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한명,한명 수기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2.초대장 보내기

시간,장소,설명, 참석자 까지 모두 작성이 완료 되었다면

저장을 클릭 하면 됩니다. 

이때 화면 상에 구성원에게 메일을 보낼것인가를 물어 봅니다. 

꼭 "보내기"를 선택 하세요


3.참석자의 이메일로 참석,미정,불참을 리턴 받습니다.

참석자의 이메일로 해당 하는 내용에 대한 모든 정보가 그대로 전송되게 됩니다.

그럼 참석자는 참석 여부에 대한 정보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4.최종 참석유무 확인하기

주최자는 자신의 Calendar에 참석유무의 명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로도 정보를 받게 됩니다. 

만약에 꼭 와야 될사람이 불참을 한다고 했다면 곧바로 전화 하면 되겠지요. 




조금 만 더 찾아보면 정모를 Smart하게 , 좀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요. 

어떠세요!. 이제 정모는 Google Calendar로 관리 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