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Google Analytics

구글 웹로그 분석 사용 2단계- (Google Analytics -사이트 등록)

지난 강좌  구글 웹로그 분석 사용 1단계- (Google Analytics 등록) 에서 구글통계를 어떻게 등록 하여 야 하는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이어 통계를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사이트 등록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Google Analytics에 사이트 등록 방법


우선 최초에 등록한 구글통계 사이트로 이동을 한 후 조목조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Google Analytics 로 이동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면 별다른 것이 없습니다. 단순한 목록 밖에는 어떤것도 없습니다. (보이는 화면은 조금씩 다를수 있습니다. 최초에 Analytics에 어떤 이름으로 등록 하였느냐에 따라 화면 내용이 틀릴수 있습니다.)

2.관리

최초 사이트에 들어 오면 "관리" 라는 Link 를 클릭해서 "속성설정" 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여기서는 자기가 등록해야 할 사이트와 속성이름을 지정해 주는 곳이니 정확한 URL을 입력 하셔야 합니다.

3.추적코드

같은화면에서  "추적코드" 탭을 클릭하여 밑에 2번째 화면의 소스를 복사하셔야 합니다. 해당 코드는 Google에서 자체 제공하는 코드로서 "사용자코드,위치,URL.." 등 많은 자료를 가지고 올 수 있는 기본 자료 입니다. 해당 코드를 가지고 자신의 사이트에 html head tag 속에 붙여 넣기만 하면 이제 모든 것은 완료 된것입니다.


  (Tistory head에 위의 화면 코드를 붙여 넣기)


이제 모든 Google Analytics에 등록에 대한 방법은 모두 끝났습니다. 각각의 메뉴 및 기타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우리가 쉽게 사용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