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s

남자에게 참 좋은데! -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이 말하는 유망창업


남자에게 참 좋은데! -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이 말하는 유망창업

"남자에게 참 좋은데 뭐라고 표현할 방법이 없네" 라고 말해 광고쪽에

새로운 바람을 집어 넣은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입니다. 

그가 한 강의 프로그램에 나와 많은 청중들에게 

자신만의 살아남는 창업 방법을 말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3.21에는 MBC 자기야 라는 프로그램에도 출연 했더군요.

그 사람의 진실됨은 한번의 강의로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창업에 성공한 사람들은 자기 나름대로의 공식이 있고 , 또 창업에 성공에 성공하기 위해서 

참으로 많은 노력과 피땀을 흘렸다는 것은 인정해야 할 부분일 겁니다. 그럼 유망창업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트에서 김영식 회장이 말하는 성공비법 에서 그 답을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김영식 회장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제발 좀 관계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

(세바시에 출연한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세상을 바꾸는 15분 참 좋은데 어떻게 뭐라고 표현할 방법이 없어요 !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이 세바시에 등장 하면서 한 말입니다. 혹 세바시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조금 설명을 드리면

TED 형식의 한국형 미니 프리젠테이션 강연 프로그램입니다. Youtube에 많은 분들의 강의가 올라와 있습니다. 

TED와 틀리게 우리나라 분들이 강사로 나와서 강연을 하니 영어에 대한 불안감은 없습니다. 

그리고 출연하는 강사분들이 나름 그래도 한 분야에서 성공한 분들 이더군요..

그리고 또 이러한 강연 분야가 지금은 또하나의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접어 들었습니다. 

대한민국게 강연의 바람을 타고 들어온 하나의 바람 갔습니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이 강연에 대한 바람은 아마도

꾸준하게 지속 되어 유망창업 아이템의 한 분야를 확고히 가지고 갈 것이라고 전망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세바시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제발 상관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여러분 힘드시죠?, 하시는 일마다 모두 꼬이시죠? 

노력을 하고 있는데 왜 나는 안될까!

강단에 서자 청중에게 물어본 김영식 회장의 첫 질문 입니다.  진짜로 그의 질문이 맞다는 것이 현실로 나오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청년실업, 장년실업 , 그리고 자영업자 부채문제... 2013년3월8일에 인테넷 조선에 실린 기사 입니다.

68조의 91%가 자영업자의 부채라고 합니다. 이러한 수치는 창업에 실패가 얼마나 많은지를 알게 해 주는

하나일 것 입니다. 아마도 이분들도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창업에 도전 하였을 겁니다.

(2013.3.8일 조선일보 기사)


김영식 회장이 말하는 5가지 성공비법 

1.변하기

모든 사람들이 성공하기 강연 , 희망창업 관련 , 동기부여 , 유망창업 과  같은 강연 과 책에서 나온 말 일겁니다.

당연 변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중에 한두번 자신에 실수에서든 외부에 의한 어쩔수 없는

환경에 위한 실패이던 한번쯤은 실패를 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실패없이 승승장구 하시는 분들도 있기는 하지만요.

김영식 회장도 마찬가지로 욕심이 부른 첫번째 사업 실패로 자살을 생각해게 되었고 , 자살직전 한통에 받은 전화로

재기를 다짐 했답니다. 반지를 전당포에 맞긴 후 남은130만원의 전 제산으로 사무실을 얻고, 직원 월급을 선불로 주고

사업을 다시 시작 했다고 합니다. 재기에 성공한 분들이 꼭 나오는 이야기 입니다.ㅎㅎㅎㅎㅎㅎㅎ

강의를 들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분이 그때 변하지 않았다면 창피해서 , 나이가 , 이런저런 이유로 변하지 않았다면 

아마도 지금에 천호식품은 없었겠지요. 그러한 자신이 변할 수 있는  원동력은 뭘까요?

바로 절실함이 아닐까 합니다. 내가 이걸 안하면 절대 안되!.꼭해야되 . 그래야만 자신을 놓고 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2.목표설정하기 - 되도록이면 실현가능한 목표 설정하기

목표는 높게 잡든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러나 그 목표가 꼭 성공과 부합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그 목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면 어느정도의 실현 가능한 목표를 정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3.목표알리기

나 이제 부터 이거 할거야. 앞으로 백억 불어야지... 이번에 유망창업 이라고 해서 분석해 봤더니 진짜 유망창업

이더라 그래서 오픈 했는데 이번에는 꼭 대박 나야지....

이러한 목표를 스마트 폰에 적어서 주의 사람들에게 보여 주라고 합니다. 

실제로 그렇게 하는 직원이 있어서 승진도 시켜 줬다고 합니다.



4.준비하기

누구나 하는 이야기 입니다. 준비하는 자 만이 다가올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망창업 아이템이라고 해도 자신이 정말로 준비를 많이 하지 않으면 성공 할 수 없을겁니다.

그리고 그 때가 되면 그동안 준비해 왔던것을 왕창 내 뿜어야 할 겁니다. 



5.소리질러 행동하라

자신이 하는 일을 소리도 질러 보고 하면 그게 행동으로 이어 진다고 합니다.조금 특이하지요.

그리고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그 생각은 죽을때가지 머리속에 만 있다고 합니다.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의 강연 내용 - 진짜로 15분입니다. 15분으로 세상을 바꿀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3.21일 'MBC 자기야' 에도 출연 했답니다. 

거기서 하셨던 "9층 사무실 이야기" 도 확인해 보실 수 있답니다.

"자기야" 에서 나왔던 모습과 실제 강연에서 하는 모습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한번 확인해 보세요.








진짜로 성공할 수 있는 유망창업은 바로 자신의 노력과 피땀.

잘나가는 프랜차이즈 선택 , 좋은 몫 구하기 , 인테리어 , 전단지 이런게 아니고 자기자신의 절실함과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김영식 회장이 말하고 있는 변하기 이거야 말로 너무나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참으로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만나고 있는 멘토 분들 또한 가장 먼저 말하는것이 "가 변해야 한다" 이더군요. 


지금 창업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도전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지금 내가 얼마 만큼 변해 있는지 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홍마담 저도 노력 중입니다. 그것도 아주 절실하게요. 

바꿔야 할 때 일겁니다. 너무나도 절실하게요...



이 시대 26만 1인 기업 대표님들 건승하시고 , 파이팅 하세요.


관련 글 . 3.21일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권석철 대표의 한 강연에 나와 이야기 한 내용입니다.

바이로봇 권석철 전 하우리 대표이사를 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