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s

블로그 방문자수 가장빨리 늘리는 방법 - 블로그 덧글공식

블로그 방문자수 가장빨리 늘리는 방법 - 블로그 덧글공식

혹 블로그 덧글공식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이 포스트는 바로 블로그 덧글공식에 관한 내용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저 처럼 블로그 초보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할때 가장 첫번째로 신경 쓰는게 무엇일까요?

바로 블로그 포스팅 내용과 블로그 방문자수 이렇게 두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블로거들이 한번은 꼭 맛본 경험

이번에 올린 글은 과연 얼마 만큼에 방문자를 유도 하게 되고, 얼마 만큼에 페이지 뷰를 유도 할지 참으로 가슴을 조리며

글을 올립니다.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어 보면 블로그 방문자 수는 어제와 별반 차이도 없고 , 페이지 뷰 또한 그렇게 많이

늘지도 않은 현실에 봉착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좌절입니다.

그랬구나

그런 경험을 몇번 해보게 되면서 이제는 블로그 선배들에 조언을 검색 합니다. 

바로 네이버 검색에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검색에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 막 검색하게 됩니다. 

그럼 블로그에 나와 있는 글들에 대한 내용을 적어 가면서 똑같이 한번 해 봅니다. 


모두가 경험해 본 절차 일겁니다. 

아마도 한번쯤은 해 봤을 똑같은 블로거들의 절차가 아닌가 합니다. 

홍마담 저 또한 지금도 분석해 가며 트래픽과 나름의 노하우를 터득 하고 있는 중입니다. 

책도 보고, 파워블로거도 만나보고, 강의도 듣고.... 검색도 해보고....  

저도 아직 정확한 답을 찾지를 못했습니다. 왜!  이제 블로그 시작한지 2개월이는깐요.... 

책에서 나온것과 , 파워블로거들의 노하우와 코칭, 그리고 강의가 저를 파워블로거로 만들어 주지는 당근 아닐겁니다. 


블로그 초보의 블로그 노하우 .1

감히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블로그 초보의 블로그 노하우를요... 너무 거창한가요..

2개월 동안 Tistory에 포스팅한 것을 좀 정리 하면 이렇습니다. 

1.총 발행 글수 : 이글 포함 146개

2.1일 평균 블로그 방문자수 : 800~1,000명

3.1일 평균 2건의 포스팅

이 블로그 방문자수 가 많은 것인지 적은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나름 시간을 투자 했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2개월간의 블로그 운영으로 나름 깨달은 하나의 공식은 바로 블로그 덧글공식 이었습니다.

이 덧글공식은 참으로 간단합니다.

제가 덧글을 다른 블로그에 돌아 다니면서 덧글 100개를 달면 그 100개는 바로 그날 방문자수로 유입됩니다.

Give and Take  기가 막힙니다. 그러니 덧글 1000개를 쓰는 날에는 방문자수가 1000명은 되겠지요. 

키워드를 어떻게 배치하고 , 제목은 어떻게 하고 , 이미지는 어떻게 하고 복잡하게 글쓰는 것 보다 

덧글 1,000개를 달면 하루 1,000명이 들어오게 되는 거지요. 정말로 단순 무식한 블로그 덧글공식 입니다. 

(벌써 당근 그렇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요)






블로그 초보의 블로그 노하우 .2 - 선배들이랑 똑같이!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로 검색 해 보셨나요?

참 많은 방법과 많은 꽁수 그리고 검색에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까지 참으로 많은 방법과 노하우 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올라와 있는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와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이 아마도 정답 일겁니다. 

이유는 그들이 그렇게 해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성공 했고 블로그 상위노출에 성공 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우리 초보 블로거 들도 참 많이 따라 합니다. 거기에 답이 있다고 하니 당근 따라 가야 겠지요. 


정작 중요한 것은 소통 - 그리고 자신

블로그 덧글공식 이던 , 그 어떤 공식이던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일 것입니다. 

소통이 없는 블로그는 그리 오래 지속될 수 없다고 봅니다.  나 혼자 사회를 살아갈 수 없듯이 블로그도 마찬가지 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선배들의 경험을 내 블로그에 접목 시킨다고 해서 그것이 곧바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와 연관되지는 않을

겁니다. 그리고 책이 자신을 파워블로거로 만들어 주지도 않을 겁니다.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의 가장 기초인 소통에 그 답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야만 자신이 브랜드도 키울 수 있고 , 물건도 팔고, 파워블로거도 되고 뭐 그런거 아닐까요.... 




덧글영상:블로그로 인생이 바뀐 어느 의사 이야기

블로그로 인생이 바껴! , 말이야 콩이야...! 라고 할 수 있겠지만

세바시 113회(2012.3)에 출연했던 어느 의사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블로그 인생 전환 이야기기 있습니다.

블로그 초보시절 부터 현재까지의 이야기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소통(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파급력을 이야기 해 줍니다.  아주 짧은 이야기 입니다. 강추해 드리고 싶은 동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