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s

홍마담은 창업IT지도사

홍마담은 창업IT지도사 입니다. !

혹시 창업IT지도사라고 혹 네이버에서 검색 해 보셨나요?

이런것도 있어?

뭔놈에 지도사가 이렇게 많아?

이거 사설이야?

이거 어디서 사면되?

많은 분들이 의아에 할 내용이라 생각 합니다.


창업IT지도사는 왜 필요 할까요? , 그리고 과연 필요 할까요?

프랜차이즈가 되었던 개인 음식점이 되었던 , 개인 소매점이 되었던 창업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할까요?

홍보를 할겁니다. 오픈 기념일에 맞게 이벤트 행사도 진행하고 , 떡도 돌리고 , 전단지도 돌립니다.

그럼 온라인은 어떻게 홍보를 할까요?

네이버 광고를 제일 먼저 생각 할 겁니다. 

왜? 매장 전화를 신청하면 가장 먼저 오는 전화가 네이버 광고 실어 주겠다고

하는 전화 입니다. 뭐 꼭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장 먼저 생각을 하게 되지요.

우리나라의 70%정도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한다니 당연 네이버 광고를 생각을 해야 겠지요.

그럼 만들어야 할게 뭐뭐 있을까요?

네이버 광고를 한다는 것은 어떻게 되었던 온라인 검색에 자신의 영업장이 나와야 한다는 겁니다. 

그것이 블로그가 되었던 홈페이지가 되었던 페이스북 페이지가 되었던 간에 말입니다. 

그럼 이러한 활동을 하지 않으셨던 분들이 어디서 정보를 찾아 홈페이지를 만들고 블로그를 만들 면 좋을까요?

이럴때 창업IT지도사가 있다면 이 사람들에게 전화 해서 내가 이러이러한 것을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물어 보면 창업IT지도사 들이 그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 라고 말을 해 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래서 창업IT지도사가 필요 합니다. 



창업IT지도사는 창업에 꼭 필요한 IT시스템을 컨설팅 하는 사람

창업에 필요한 IT 시스템이 뭐가 있을까요?

도메인,홈페이지, 이메일 , 블로그 , SNS... 대충 생각나는 시스템만 적어 보면 이렇게 있습니다. 

더욱더 세부 적으로 들어 간다면 더 많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IT에 관련된 일련의 작업들을 창업 전 및 창업 초기 기간에 컨설팅 하는 것이 바로

창업IT지도사 입니다. 이러한 일을 홍마담이 하고 있습니다. 


홍마담?

홍마담이라는 닉네임은 왜 나왔을까요?

제가 이쪽 IT관련 일을 컨설팅 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였던 데모 용 사람 이었습니다. 

회사명 : (주)홍마담컴퍼니

대표이사 : 홍마담

뭐 이렇게 아주 많이 사용했던 인물이라 예착이 많은 인물입니다. 그래서 닉네임도 홍마담으로 하게 되었답니다. 

어느 시골에 다방 마담 아니고요. 실제 사진에 나와 있는 얼굴이 제 얼굴 입니다. 남자 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