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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ud Virtual Office/Naver Works

업무보고 이제는 네이버Works로 간편하게 합시다 !


업무보고 이제는 Cloud / 네이버 Works로 간편하게 합시다 ! 

N드라이브와 네이버오피스를 활용한 업무보고!


업무보고! , 직원들은 참으로 하기 싫은 일중에 하나 입니다. 그러나 관리자 입장에서는 어찌보면 꼭 확인해야

하는 업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업무보고는 프로젝트를 진행 하는 단계에서도 필요하지만 일상 업무 단계에서도 

어찌보면 필요악 적인 존재 입니다. 

담당자는 하기 싫지만 관리자는 꼭알아야 하는 그래야 일에 진척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업무 보고를 좀더 편하게 진행 하면 어떨까요?

별도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진행 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그램이 없다면 

이메일로 자신이 진행한 내용을 작성해서 상사에게 보고 하지요. 그리고 이메일을 받은 상사는 해당 이메일을

받아 취합하고 관리 합니다. 참 불편하고 비 효율적입니다.  가장 비효율은 이메일로 문서를 주고 받으면

작성한 당사자도 ,이메일을 받은 관리자도 관리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1.네이버 Works의 활성화

사내에서 사용해야 할 내용 임으로 개인 Naver계정 보다는 네이버Works를 사용하는게 훨씬

더 낳겠지요. 네이버 works 활성화 하기 포스트에 자세하게 설명 되어 있습니다. 

해당 포스트에서 구성원 을 추가 하시면 됩니다.


2.네이버 오피스의 업무보고 문서 생성

네이버에서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탬플릿 중 업무보고 탬플릿이 있습니다. 

이 탬플릿을 사용해도 되고 회사고유의 탬플릿을 사용해서 작성해도 됩니다. 

여기서 문서의 이름을 "성명_날자_수요일_."로 말입니다. 이렇게 해야 자신이 누구이고 언제 문서를 만들었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있습니다. 


3.N드라이브 폴더 설정

작성자는 자신의 이름으로 된 업무보고 폴더를 만듭니다.  (홍마담_업무보고폴더)

그리고 이 업무보고 폴더에 구성원을 추가 하면 됩니다. 여기서 구성원이란 자기가 업무를 보고해야 할 

직장 상사가 되겠지요

(폴더 공유)

(멤버추가- 맴버에게 편집가능 하게 하려면 "편집가능"을 선택 하게 하면 됩니다.)


4.상사의 업무확인

직원이 업무보고 폴더를 공유해서 멤버를 추가 시키면 상사는 이메일을 한통 받게 됩니다. 

이제 이폴더를 공유 하려고 하니 허락해 달라는 겁니다. 이작업은 최초 한번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관리자는 업무 마감할때 직원들이 공유한 폴더에 어떠한 내용이 있는 지 확인 하면 됩니다. 

그게 다 입니다.  좀 더 일을 많이 하고 싶은 관리자라면 별도의 하나하나 문서를 만들 수도 있겠지요. 

즉 직원이 올린 서류를 보고 총정리 하는 문서를 별도로 만들면 될 겁니다. 

(상사가 받은 초대 메일)

(직원이 올린 업무보고)





이러한 방법을 사용한다면 별도의 그룹웨어가 필요 없게 되겠지요. 

물론 이러한 시스템의 활용 방법은 스타트업 기업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그룹웨어를 도입하기도 비용적인 문제 때문에 그렇게 용이 하지 않을때 사용하면 좋을겁니다. 


그리고 좀더 편하게 사용한다면 네이버폼을 활용 하면 됩니다. 

네이버폼을 사용하게 되면 모든 정보가 Sheet로 정의 되게 때문에 관리자는

더더욱 편하게 관리가 가능 할 겁니다. 이 방법 또한 포스트 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Google Drive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이러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