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s

어떤 블로그가 가장 좋을까요


어떤 블로그가 가장 좋을까요?

요즘 거의 모든 사업체나 개인이나 어떠한 사업체를 가지고 있다고 하면 블로그 하나는 반드시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 블로그 선택에 있어 어떤 블로그가 자장 좋은 블로그 인지 많은 분들이

알고 싶어 합니다. 


가장 좋은 블로그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장 좋은 블로그 없다" 입니다.

홍마담이 현재 운영중이거나 경험해 본 블로그는 총 4개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 ,  Google Blogger  이렇게 총 4가지를 사용해 봤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글을 올리고 활동을 가장 많이 하고 있는 것은 현재 까지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각각의 블로그는 각각의 장점을 기가 막히게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것이 가장 좋다고 정의 하기가 참으로 어려운 것이 현실 입니다. 


홍마담이 생각하는 각 업체의 블로그 장점 만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모든 블로그를 다 사용해 보지는 않았으니 제가 그래도 많이 경험해본

 티스토리 , 네이버블로그 , Google Blogger 이렇게 3개의 블로그에 대한 각각의 최대 장점을 한번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가장 큰 장점

티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유동성입니다. 

html, javascript , css 이러한 웹에 사용 되는 소스코드의 기본 지식과 경험이 있으면 모든 것을 내 마음대로 

변화 시킬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예로 Jquery도 블로그에서 돌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이 오히려 웹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에게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html 소스 보다가 눈돌아 갈 확률이 높기 때문 입니다. 


2. 네이버 블로그 가장 큰 장점

네이버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커뮤니티 입니다. 

네이버에는 이웃이라고 하는 커뮤니티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바로 페이스북에 친구 개념입니다. 

이렇게 이웃이 되면 웹에서는 네이버 me 에서 이웃들의 올린 글들을 실시간 확인 할 수 있고 

거기서 직접 덧글도 달 수 가 있습니다. 바로 소통을 최대한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플도 아주 잘 돌아 갑니다. 가끔 "연결할 수 없습니다"가 나와서 그렇지 그것 말고는 아주 잘 돌아 갑니다. 

그리고 밤 12시에도 덧들을 달아 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계시면 자다가도 진동이 울려 줍니다. 

덧글 달았으니 덧글에 댓글 달아 주라고요.


3. Google Blogger 가장 큰 장점

Google Blogger의 가장 큰 장점은 Google 서비스와의 친화력 입니다.

Google에서 제공하는 많은 것을 아주 쉽게 붙일수가 있습니다. 가령 접속 통계 및 Google Master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Blog에 해당 하는 부분에 키만 입력하면 됩니다. 별도의 확인 조차도 없습니다. 

내 블로그에 접속한 사용자의 실시간 통계를 확인 하고 싶다면 그대로 붙이면 되는 겁니다. 

물론 Google analytics에 등록은 해야 겠지요. 

Google analytics에 가입하고 이것저것 사용방법 익히고 가끔 Google 에드센스 올렸다가 퇴출당할 수도 있고 뭐 그렇습니다.




블로그 선택에 기준

블로그를 선택 할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 무엇일까요 ?  

그것은 아마도 검색에 얼마나 많이 내 글이 걸릴까 하는 것 일겁니다. 당근 검색에 많이 노출이 되어야 할 겁니다. 

그러나 오로지 검색에만 초점이 맞추어 져 있으면 다른 장점과 단점을 보지를 못하는 실수를 할 수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글이 포스트 되어 블로그에 글이 좀 올라 갔을때 

이 블로그 나한테 않맞아 라고 느끼고 "아! 블로그 전향 해야 겠는데!" 라고 하면 단순한 전향에 문제가 아니라

그동안에 포스트 되어 검색 로봇들이 차곡차곡 가져간 내 글들이 점차 뒤로 밀린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블로그에 글들을 copy and past로 끝날 문제가 아니라는 거지요. 

그러니 처음 부터 블로그 선택 할 때부터 이것 저것 조금 들러 보신다음에 선택 하시고 진행 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그렇다고 블로그 선택 한다고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 하는것도 문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