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Google Apps2012. 4. 12. 15:49



회사를 창업할때 IT 쪽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

회사 창업에 연관되는 키워드를 나열해 보면 "홈페이지,도메인,이메일,문서공유...." 뭐 많습니다. 이외에도 무긍무진 할 겁니다.솔루션으로 좀 접근을 해본다면 ,"CRM,HRM,ERP,..." 역시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한가지 잊고 있는것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이 무엇인가 하는 거지요 . 물론 각기 처해 있는 회사의 위치와 , 사업아이템에 따라 우선순의가 정해저야 하겠지만  제 생각에는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은 도메인이 아닌가 합니다. 요즘 세상에 회사 도메인 없이 회사를 홍보하거나 , 마케팅에 사용한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 일이는깐요.. 여기서 중요시 할께 또 이메일 입니다. 회사 창업주 분들을 만나보면 회사 홈페이지는 회사 대표 도메인으로 하는데 정작 명함에 들어가는 이메일 주소는 hanmail.net , korea.com , naver.com ... gmail.com  뭐 이렇습니다. 회사를 대표하는 대표이사 명함에 다른 도메인 주소가 들어가 있으니 조금 씀쓸한 일이지요.. 


물론 회사 이메일을 만든다는 것은 어찌보면 그닺이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은 잘 받고 , 잘 보내면 그만 이는깐요.. 하지만 회사를 운영한다면 말이 조금 틀려 지겠지요.. 

이러한 점에 조그마한 발품만 팔고 공을 드리면 회자 자체 도메인을 가지고 회사 이메일을 만들수 있는 솔루션이 구글에 있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회사 창업을 할때 돈 나 갈때도 많은데 한푼이라도 지출을 줄여야 하지 않겠어요.. 




 Google Apps

Google Apps는 구글에서 만든 기업용 솔루션입니다. 다른 말로 말하면 기업용 그룹웨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면상에서 도 알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지원해 주는 것이 Email ,Site , Calendar , Docs 4가지 종류 입니다. 예전에는 무료 계정을 100명 까지 만들 수 있었지만 현재는 10명 까지만 만들수 있는 무료 계정이 존재 합니다. 차후에 기업확장에는 유료 버젼으로 갈아 타시면 될거구요..


1.Gmail 

기존 Gmail 서비스를 그대로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뒤에 있는 도메인은 gmail.com 이 아닌 ceo@자체도메인.com 이 됩니다. 물론 용량과 안전성은 Gmail 서비스 그대로 이니 믿고 그냥 쓰면 되는 것 일 거구요


2.Site

회사 홈페이지를 많은 탬플릿과 위젯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 가 사용해 본 경험에 의하면 최초 로딩 속도가 약간 늦나는 것 말고는 그 기능이 매우 막강 합니다. 여기에 이전에 소계드렸던 Google로그 와 같은 분석 틀들을 그대로 붙일수도 있지요


3.Calendar

회사 일정 개인 일정을 모두 사용  가능 합니다, 개인에 일정은 개인이 , 회사 일정은 공유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물론 SmartPhone에서 도 활용 가능 하고요..



4.Docs

문서 기능 입니다, 만일 회사에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문서가 있다고 할때 Docs를 사용하면 됩니다. 또 문서는 Word,Excel 등 Ms의 office와도 호환이 되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장점이 공동 작업이 가능 하다는 점~ 입니다.






Posted by 홍마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