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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ks

블로그 광고에 따른 용어정리

지난번 "기사 하나에 광고가 너무 많아요" 포스트에 이은 2번째 포스트로

블로그 광고 제휴에 따른 용어 정리 포스트를 마련했습니다.


공부하고 광고 붙이자!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역시 가장 먼저 눈을 돌리게 되는것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올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 뭐 이런생각이 가장 많이 들더군요. 그래서 보통 하는것처럼

Google Adsense 에도 가입하고 , 링크프라이스 사이트에도 가입하고 ....

뭐 대부분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은 아닐까 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그 블로그 광고에 따른 용어 정리 입니다.

CPC , CPA , CPM ... 용어에 대한 정의 없이 무작정 광고를 올리는 것 보단 용어를 알고 난 후 

광고를 올리면 좀더 낮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와 관련된 어느 사이트가 더 많은 수익을 내는지는 차후 포스트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광고에 따른 용어 정리

처음 광고를 붙이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CPA ,CPC , CPM.... 많은 새로운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하나하나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CPC (Cost Per Click)  -  블로그 속 광고를  접속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해서 나오는 수수수료 지급

2. CPA (Cost Per Action) - 블로그 속 광고를 접속자가 클릭해서 해당 사이트에 어떠한 행위를 했을때 

지급하는 수수료 입니다. 즉 회원가입 / 설문조사 / 이벤트 참여 등 응용분야는 많을 겁니다

3. CPM (Cost Per Mile) -  블로그 속 광고를 올려 놓기만 하고 누적되는 방문자수를 합산하여 지급 하는 

수수료 입니다. 이 방식은 접속자가 클릭을 하던  말던 전혀 관여 하지 않습니다.  

단지 노출에 따른 누적 횟수 입니다.

4. CPS (Cost Per Sale)  - 블로그 속 광고를 접속자가 클릭 해서 해당 사이트내에서 그 상품을 구매 까지 

하면 발생 되는 수수료 입니다. 일종에 커미션을 나눠 먹기 하는 거지요.  

5. PPI (Pay Per Install)  -  접속자가 광고를 클릭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지급 하는 수수료 입니다.

6. CPQ (Click Per Query)  -  광고가 실제로 노출된 Query에 따라 광고비가 책정되는 방식 입니다. 


뭐가 이렇게 많을까요 ?

아마도 가장 많이 들은 용어가 CPC , CPA , CPM , CPS 일겁니다. 

블로그 광고 도 단순하게 붙이면 되지 않고 공부해서 어떤게 효율적이겠다 생각하셔서 붙여야 할 겁니다. 


블로그 광고에 대한 홍마담의 생각

어찌 되었건 블로그 광고는 어찌보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의 약간에 부수익을 가져 갈 수 있는

 좋은 도구 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생업으로 블로그를 운영 하시는 많은 분들도 계시 지만 블로그에 좋은 정보를 일반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에게 공유 해 주고 약간의 수익을 챙겨 갈 수 있다면 이 얼마나 좋은 일 입니까!

물론 여기에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이 하나 있을 것 같습니다. 

날라다니는 광고 , 본문을 가로 막는 광고 , 내용보다 광고가 더 많은 광고 , 

광고 사이트 인지 블로그 인지 구분이 안되게 만든 광고 .... 

이러한 광고를 운영하게 되면 아마도 블로그 본질의 정보 제공이라는 기본을 허물어 질 겁니다.

기본이 허물어 진다는것은 그만큼 멀리 갈 수 없다는 이야기가 아닐까 합니다.